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령시, 어린이집 무상보육 시책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8-22 09:47 KRD7
#보령시 #김동일 #어린이집 #무상보육 #처우개선
NSP통신-▲보령시가 추진 중인 각종 무상보육 시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가 추진 중인 각종 무상보육 시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추진 중인 각종 무상보육 시책이 어린이집 관계자 및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먼저 평가인증 어린이집 57개소를 대상으로 시설 형태에 따라 평가인증 수수료와 실내공기질 검사료, 소독료, 놀이터 점검비 등 개소당 최소 79만원에서 최대 199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여름철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도록 개소당 연간 50만원 범위에서 냉·난방비를 지원해 어린이집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는 시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또한 시는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해 신속하고 적정하게 보상받을 수 있도록 전체 어린이집에 대해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단체가입을 지원해 영유아의 생명 및 신체 피해, 보육교직원 상해, 건물 및 집기 화제 공제, 놀이시설 및 가스사고 배상 등에 대비하고 있다.

G03-8236672469

아울러 어린이집 중 급식을 운영하는 곳에 대해서는 이용 원아에게 친환경 쌀을 현물로 지원하고 만 2세 이상 영유아를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0만원의 범위 내에서 현장학습비, 만 1세 이상 아동에게는 1인당 매월 3만의 교재교구 등 특성화비용도 지원한다.

시는 이밖에도 공립행복어린이집 운전원의 인건비 지원, 어린이집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교사인건비 지원, 공립 어린이집 기능보강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민간 및 가정 어린이집 50개소의 보육교사에게 지원되는 1인당 10만원의 종사자 처우개선비를 다음달부터는 전체 어린이집으로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평가인증을 받은 한 어린이집 원장은 “최근 몇 년간 어린이집 지원이 확대돼 학부모들의 만족이 높고 종사자들의 처우도 개선돼 아이들을 돌보는데 보다 나은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보육교직원의 처우가 개선돼야 아이를 향한 돌봄이 보다 나아질 수 있고 이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해지면 부모들의 만족 또한 높아진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양육하는 최적의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