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처군, 농촌여성문화강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10-11 15:00 KRD7
#서천군 #노박래 #농촌여성 #문화강좌 #권익신장
NSP통신-▲서천군이 농촌여성문화강좌를 개최했다. (서천군)
▲서천군이 농촌여성문화강좌를 개최했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11일 서천군생활개선연합회 회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여성문화강좌를 개최했다.

지역 농촌여성의 권익 신장과 전문능력 배양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농촌여성문화강좌는 여성 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관리, 천연 생활용품 만들기 특강, 자살예방 다짐결의, 농촌 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슬로푸드 및 쌀 빵 전시·시식 등이 진행됐다.

‘여성 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손병창 나사렛대 교수를 초빙해 여성 농업인들의 질환 예방법과 다양한 농작업 장비 설명, 작목별 맞춤형 안전진단을 실시해 건강한 농작업에 대한 인식개선에 큰 도움을 줬다.

G03-8236672469

이날 교육에 앞서 나눔과 봉사를 통해 농촌사회 자살 문제를 극복하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예방 선도실천 다짐결의를 실시하기도 했다.

또한 천연 생활용품 ‘향낭’ 만들기 실습 교육을 통해 나에게 맞는 향기 찾기, 아로마 향기의 효능알기 등 간단한 소품 변화에 따른 농촌생활의 활력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실습교육을 가지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구연옥 한국생활개선서천군연합회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여성 농업인 스스로가 자신의 소중함을 느끼며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박래 군수는 “앞으로 서천농업 변화의 선두주자로 여성 농업인들의 역할이 기대되는 만큼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