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전통시장 상품 배달앱 '장바요' 시범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7-02 12:02 KRD7
#천안시 #박상돈 #전통시장 #상품배달 #장바요
NSP통신-▲천안중앙시장이 오는 6일부터 온라인 쇼핑 배달앱 장바요를 시범운영한다. (천안시)
▲천안중앙시장이 오는 6일부터 온라인 쇼핑 배달앱 장바요를 시범운영한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박상돈) 대표 전통시장인 천안중앙시장이 오는 6일부터 온라인 쇼핑 배달앱 ‘장바요’를 시범으로 운영한다.

지난 3월부터 배달앱 서비스를 추진한 천안중앙시장은 주식회사 쇼핑바스켓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고객이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2시간 이내에 배달서비스 실현이 가능한 플랫폼을 개설했다.

이번 배달앱 서비스에는 천안중앙시장 400개 점포 중 정육, 채소류, 생선, 먹거리, 의류, 호떡, 반찬류, 농산물 등 60개 점포가 참여한다.

G03-8236672469

사용방법은 모바일 앱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장바요’ 앱을 다운로드하고 접속한 후 ‘시장명’에서 ‘천안중앙시장’을 선택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배달앱을 통한 판매 중개수수료가 없어 상인들이 경제적인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들은 가격이 저렴하고 우수한 품질의 전통시장 상품을 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시는 활발한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

천안시와 천안중앙시장은 ‘장바요’ 시범 운영 후 시민 반응에 따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이번 온라인몰 구축을 계기로 지역특산물과 천안중앙시장의 대표 상품을 오픈마켓 등 대형 온라인몰에 입점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과 김준수 천안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 배달앱 구축으로 시민들에게 바로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서비스가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로 이어져 천안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