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저출산·고령화 시대 대비한 인구교육 강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7-16 19:09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인구교육선도학교 #저출산

경북도청과 협력해 인구교육 선도학교 6개교 운영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결혼과 출산, 가족생활에 대한 합리적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인구교육 선도학교 6개교를 운영한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결혼과 출산, 가족생활에 대한 합리적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인구교육 선도학교 6개교를 운영한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결혼과 출산, 가족생활에 대한 합리적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인구교육 선도학교 6개교를 운영한다.

우리 사회는 저출산과 인구의 고령화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젊은 세대들이 결혼에 대해 무감각하거나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요즈음 인구문제에 대한 장기적 차원의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경북도청과 협력해 미래사회의 주축인 가치관 형성기에 있는 학생들이 결혼과 출산, 가족생활에 대해 합리적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인구교육 선도학교 6개교(초 1개교, 중 5개교)를 운영한다.

G03-8236672469

이번에 지정된 선도학교는 의성 도리원초, 경주 월성중, 경주 문화중, 영주 영광여중, 청도 이서중, 울진중이며 경북도청 보조금으로 학교별 1000만 원, 총 6000만 원을 지원한다.

선도학교에서는 인구교육 운영을 위한 환경 조성과 가족친화·양성평등 가치관 확립,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도록 학교 특색에 맞는 인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인구문제에 대한 교원·학부모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와의 연계 프로그램도 병행해 운영한다.

선도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경북도청과 선도학교가 함께하는 현장 컨설팅과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기반으로 인구현상의 이해, 결혼·출산의 소중함, 양성평등·생명존중 의식을 갖게 하는 프로그램도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혼·출산과 가족 생활에 대한 긍정적이고 합리적인 가치관이 중요하다”며“선도학교의 우수 사례 일반화와 인구교육 프로그램 보급 등을 통해 인구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