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대, 교직원 대상 대학생 진로지도 강사과정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9-30 16:17 KRD7
#군산대 #진로지도 강사 #진로지도 #심리검사 #취업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대학교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학생 진로지도 2급 강사’ 자격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교직원의 진로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각 학과별 취업 전담교수 및 희망 교수, 조교, 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50명 미만으로 한정했다.

G03-8236672469

교육내용은 △대학 진로지도의 이해와 방향 △진로지도의 현주소 △진로심리검사의 필요성과 활용법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한 동기요인 분석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한 자아분석 △학생 개인 맞춤형 진로지도 방법 △진로지도 활용 프로그램 △시각화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설계 이해 등이다.

군산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론과 실습이 통합된 현장적용 중심의 교직원 진로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도 및 진로설계 강화를 도모해 취업률을 상승시키는 한편, 학과별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의 전문성이 강화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정승우 학생처장 및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진로지도 전문성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며 “이번 과정이 교직원들의 진로코칭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