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천군 군민평가단, 2020년 주요 사업장 현장 평가 마무리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10-21 13:26 KRD7
#서천군 #노박래 #군민평가단 #현장평가 #의견반영
NSP통신-▲서천군 군민평가단이 올해 주요 사업장 현장 평가를 마무리했다. (서천군)
▲서천군 군민평가단이 올해 주요 사업장 현장 평가를 마무리했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 군민평가단(단장 한선교)이 지난 16일과 21일 지역 내 주요 사업장 15개소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하며 2020년 주요 사업장 현장 평가를 마무리했다.

이번 현장 평가는 지난 7월 진행한 제1차 현장 평가에 이어 추진됐으며 지난 16일 진행된 제2차 현장 평가에서는 ▲벼 품종비교포장 및 감자 조직배양시설 ▲마서면주민자치센터 신축 ▲서천 국민체육센터 보조체육관 건립 ▲장항 송림산림욕장 자연휴양림 지정 ▲장항의 집 ▲도마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서천두왕지구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서천 산불방지대응센터 등 8곳의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21일에는 ▲현미경으로 토지 들여다보기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 구축 ▲길산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블루베리 유통 지원사업 ▲청년 주도 자립 경제공동체 만들기 ▲한산초등학교 온종일돌봄센터 ▲의료취약지 의료지원사업 등 7곳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G03-8236672469

농업기술센터 내 감자 조직배양시설을 방문한 군민평가단은 “농업 생산 증대의 근간인 종자 관련 기술 개발 및 보급 확대를 위해 관련 시설 확충이 요구된다”며 의견을 모았고 산불방지대응센터에서는 “열악한 산불진화대원 대기실에 대한 지원 확대 및 시설 개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사업은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실제 제공되는 의료서비스를 체험하고 “지역 내 민간 의료기관 불균형 및 교통 취약지 등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본 사업이 확대 시행되길 바란다”고 평가했다.

그 밖에도 각종 시설 구축 현장에서는 향후 내실 있는 시설 운영을 위한 활용방안 마련 및 관리 계획 수립을, 각종 공사 현장에서는 사업장 내 안전사고 예방 및 부실 공사 방지를 위한 철저한 관리 감독을 당부했다.

군은 현장 평가가 군민의 관점에서 군정을 평가하고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시행되는 만큼 사업들이 성실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평가단이 제시한 주요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