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엑스포, 코로나 스트레스 증상 해소... 호젓한 야간 산책, 관광처방 ‘효과 만점’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11-24 15:47 KRD8
#경주시 #경주엑스포 #신라를 담은별 새단장 #코로나 스트레스 해소 관광 인기 #경주 야간관광 명소

‘야간체험 산책코스’ 새단장, 포그머신 교체·체험요소 강화... 신비로움 극대화

NSP통신-경주엑스포 야간 체험형 산책코스 신라를 담은 별 전경. (경주엑스포)
경주엑스포 야간 체험형 산책코스 '신라를 담은 별' 전경. (경주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문화엑스포는 경주엑스포공원 ‘신라를 담은 별’에 실시한 콘텐츠 보강작업이 호응을 얻으며 코로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관람객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휴유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는 최선의 방법은 예방이다. 이를 위해 관광도 맞춤형 관광이 필요한 시기에 호젓하게 즐길 수 있는 경주 엑스포 야간 산책코스가 인기다.

코로나19에 감염돼 치유된 경험자와 예방을 위한 격리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무서운 정신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다는 학계의 경고가 현실화되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장치들이 적극인 형태로 표출되고 있다.

G03-8236672469

이와 맥락을 같이하는 관광업계의 콘텐츠가 경주엑스포에 존재한다. ‘2019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통해 전국 최초로 선보인 야간 체험형 산책코스 ‘신라를 담은 별’은 화려한 모습을 바탕으로 경주엑스포공원의 주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2km길이 둘레길에 스토리와 체험, 홀로그램영상 등을 절묘하게 녹여낸 인터랙티브 코스로 야간관광 콘텐츠가 부족한 경주 보문단지에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하며 코로나 휴유증 치유에 도움을 주고 있다.

경주엑스포는 최근 ‘신라를 담은 별’ 코스 중 ‘시공간의 터널’ 구간을 장식하고 있는 포그 머신 8대를 새롭게 도입해 안개효과를 강화해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풍성한 안개 속에서 만나는 컬러풀한 레이저 조명과 홀로그램을 통해 마치 한편의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체험을 선사한다.

.

NSP통신-경주엑스포 신라를 담은별 야간 관광 산책코스 루미나 나이트 워크 모습. (경주엑스포)
경주엑스포 신라를 담은별 야간 관광 산책코스 루미나 나이트 워크 모습. (경주엑스포)

특히 코스 내에 위치한 억새풀밭과 가을바람이 만들어내는 자연의 소리에 바닥을 물들이는 오색찬란한 조명, 사방으로 뻗어나가는 레이저 불빛의 조화는 관람객의 탄성을 자아낸다.

콘텐츠 보강은 관람객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2일까지 루미나 나이트 워크를 방문한 관람객은 약 4000명에 이른다. 최근 SNS 등을 통해 ‘사진명소’, ‘경주야간관광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어 방문객의 숫자는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신라를 담은 별’이 펼쳐지는 ‘화랑 숲’은 낮에는 전국 최초 맨발전용 둘레길인 ‘비움 명상 길’로 변해 고즈넉한 가을의 여유를 제공하며 화려한 밤과는 다른 ‘반전매력’을 선보인다.

경주엑스포공원은 지속적인 콘텐츠 유지 관리와 철저한 방역을 통해 ‘신라를 담은 별’을 코로나19를 피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치유 야간 관광지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코로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호젓한 야간시간을 활용한 나들이와 관광을 위해 경주엑스포공원을 방문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운영관리와 철저한 방역을 통해 코로나 휴유증 치유와 쾌적하고 즐거운 상설 문화체험 장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