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경문협, 남북 도시 간 교류·협력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24 15:52 KRD7
#용인시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업무협약 #백군기용인시장 #남북교류
NSP통신-24일 용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왼쪽)이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과 남북 도시 간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24일 용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왼쪽)이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과 남북 도시 간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24일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경문협)과 ‘남북 도시 간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19명이 참석했다.

이 협약을 통해 시는 지역 특성과 이점을 살려 북한 도시들과 지속 가능한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경문협은 시와 북측 도시의 협력을 위한 교류 창구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시는 지난 2018년 ‘용인시 남북교류 협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경기도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가입과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규약’을 고시하는 등 남북교류 협력사업을 위한 토대를 다져왔다.

아울러 용인시정연구원을 통해 ‘용인시 남북교류 협력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북한 도시의 자매결연 방안을 연구하는 등 남북협력 활성화 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임종석 이사장(대통령 외교안보특보)은 “지방자치단체가 남북협력의 밑바탕이 된다면 국제정세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인 남북협력이 가능하다”며 “이는 북한과의 관계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한반도 내 평화가 보장돼야 대한민국이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이 한반도 평화를 앞당길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