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진군, 농어촌버스 미운행 지역 마을버스 운영 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1-25 18:47 KRD7
#울진군 #전찬걸군수 #농어촌버스 #마을버스

5개 마을, 수요응답형 버스와 마을버스 운영

NSP통신-울진군은 농어촌버스 미 운행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5개 마을에 수요 응답형 버스와 마을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울진군)
울진군은 농어촌버스 미 운행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5개 마을에 수요 응답형 버스와 마을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농어촌버스 미 운행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5개 마을에 수요 응답형 버스와 마을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시가지내 인구 편중, 이용객 급감 등 교통여건 변화에 따른 교통 운영의 악순환을 완화하기 위해 재정지원 확대로 교통 오지마을 주민들의 이동권 보장과 교통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수요 응답형 버스는 기성면 소재지를 기점으로 삼산리, 방율리에 하루 6회, 마을버스는 근남면 구산3리, 금강송면 왕피리, 전곡리 3개 구간을 운행하며 버스 미 운행 지역과 면 소재지와의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용객 여부와 상관없이 정해진 일정에 따라 운행되는 벽지노선 버스는 빈차나 1~2명만 태우고 운행되나 마을버스의 경우, 주민이 원하는 시간대에 집중하여 운행 하는 등 주민 협의 하에 운영되고 있다.

전찬걸 군수는 “교통 취약 지역 주민의 안정적 이동권 보장은 경제적 논리로만 볼 수 없는 주민 복지로, 앞으로도 교통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교통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