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 한영대학교, 전국경진대회 수상작품 ‘특허출원’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1-02-26 19:38 KRD7
#한영대학교 #한국화학공학회 #캡스톤디자인 #화공산업공학과

한국화학공학회 경진대회서 화공산업공학과 재학생 수상작품 출원

NSP통신-여수 한영대학교 전경 (한영대학교)
여수 한영대학교 전경 (한영대학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 한영대학교 화공산업공학과 재학생들이 전국경진대회 수상작품을 바탕으로 특허출원을 했다.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에서 시작품을 설계, 제작하고 이를 개선·보완해 학생이 발명한 아이디어로 한국화학공학회 경진대회 3팀, 한국산학기술학회 경진대회 1팀이 수상했다.

한영대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창의역량, 인성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25일 학생발명을 통해 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G03-8236672469

미세먼지 제거용 안전밸브가 갖춰진 신발(발명자 방진영 외)은 보행 중 신발 갑피 상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고, 신발 내부 통풍을 통해 시원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캡슐형 손소독제(이민희 발명자 외)는 캡슐형 소독제 내 내포된 보습제를 사용함으로써 소독제에 의한 과도한 피부 건조 및 손상을 방지할 수 있고, 보습제와 소독제가 희석되지 않아 소독제 효과가 감소하는 것을 방지한다.

정 문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영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은 학생들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교수와 협력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캡스톤디자인 교과목과 연계해 많은 성과를 도출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