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적극적 교육정책 펼쳐 경기도교육청 감사패 받아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1-19 18:07 KRD7
#오산시인공지능 #인공지능교육 #오산시교육정책
NSP통신-17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이 곽상욱 오산시장에게 다양한 교육정책 추진 공로로 감사패 수여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17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이 곽상욱 오산시장에게 다양한 교육정책 추진 공로로 감사패 수여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지난 17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AI융합교육 등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세교고등학교를 방문해 AI융합 교육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AI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오산 교육의 핵심 사업인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 추진배경 및 경과를 안내하고 세교고등학교 교사가 AI교육과정과 시설 구축 현황을 설명한 후 세교고의 AI 교육현장을 투어했다.

G03-8236672469

세교고는 2020년 3월 교육부로부터 인공지능 융합 교육과정 운영교로 공모 선정된 학교로 교육부와 오산시로부터 예산을 지원 받아 인공지능 융합기반과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를 구축했다.

교육현장 방문 이후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협력사업 추진과 관련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오산시에 유공 기관장 표창을 수여했다.

감사패는 물향기 학교, 오산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지원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 실현에 기여한 점에 대한 감사인사가 담겼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교육감님이 AI융합 교육을 실천하는 세교고에서 AI교육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고 도교육청과의 긴밀한 협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미래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