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교육지원청-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머리 맞대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1-29 14:19 KRD7
#김포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안전한통학환경조성 #백경녀교육장 #임태희교육감
NSP통신-김포교육지원청이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학생통학지원심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교육지원청이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학생통학지원심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과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이 지난 25일 청 내 회의실에서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한 ‘학생통학지원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통학 거리가 멀고 통학 안전이 취약해 교육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2개 학교에 대해 총 2대의 통학 차량을 추가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학생통학지원사업비는 경기도교육청과 김포시청이 절반씩 분담할 예정이며 심의회를 통해 1차 선정된 학교는 12월 중 경기도교육청 학생통학지원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돼 2023학년도 통학 차량 임차운영비를 지원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교통이 열악한 지역의 통학 여건이 개선돼 보다 많은 학생이 통학 지원의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통학 여건이 어려운 학교에 대해 추가 지원이 가능하도록 시와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히 협의하기로 했다.

백경녀 교육장은 “원거리는 물론 취약한 통학 환경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이 확보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면밀하게 살피고 통학 차량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해 2021년 5월 제정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학생통학 지원 조례’에 따라 학생 배치 및 통학로 안전 담당자, 김포시의원, 김포시 교육경비 담당자 등을 포함해 ‘학생통학지원심의회’를 구성하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