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소상공인 영업장 LPG가스시설 금속배관 무상교체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3-29 10:12 KRD7
#서울시 #소상공인 영업장 #LPG가스시설 금속배관 무상교체
NSP통신- (서울시)
(서울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가스사고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LP가스 안전관리에 취약한 소상공인 영업장 800개소를 대상으로 LP가스시설 개선 사업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들이 경제력 여력 부족 등으로 가스시설을 교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하고 폭발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사업 내용은 ▲기존의 고무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 ▲가스누출경보 차단장치 등 안전장치 설치 ▲가스시설 개선 후 완성검사를 통한 안전성 확보 등이며 소상공인의 부담 없이 무상으로 지원된다.

G03-8236672469

교체 대상은 사업장 면적이 100㎡ 미만이며 LP가스시설이 고무호스로 설치돼있는 소상공인 사업장 가운데 음식점, 미용실 등 800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소상공인 영업장 LPG가스시설 금속배관 무상교체는 별도 신청 접수절차 없이 서울시가스판매업협동조합이 추천한 사업장 중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최종 확정해 사업을 진행한다.

또 이번 개선사업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한국가스안전공사에 위탁하여 오는 4월부터 진행되며 올해 12월 말에 마무리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