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조류인플루엔자 피해 소상공인·기업 자금지원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12-14 10:26 KRD7
#KB금융(105560) #KB국민은행 #인플루엔자 #Al #대출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국민은행은 조류인플루엔자(AI)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상대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인한 직접 피해입은 기업과 농축산물 도매 및 중개상 등 간접적으로 피해가 확인된 모든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지원금액은 피해규모 이내에서 운전자금은 최고 5억원, 우대금리는 최대 1.0%포인트 까지 지원한다.

또한 피해고객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적인 원금상환 없이 최대 1.0%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한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한다.

G03-8236672469

KB국민은행은 피해기업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해당 지역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을 했다. 이를 통해 조류인플루엔자(AI) 피해 기업에 신규대출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보증신청은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원스톱으로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은행은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기업에 대해 금융비용부담 완화 및 신규 지원을 통해 일상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