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aum news publish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신한은행, 중소상공인 ‘중장기 경기지원’ 업무협약

(입력) 2018-09-20 11:03
(태그) #신한지주(055550), #서울시, #신한은행, #빅데이터, #중소상공인
XML:KR
❝ 서울시 연계·빅데이터 협의체 구성·금융정보 시스템 구축·공동사업 추진 ❞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NSP통신) 최인영 기자 =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이 공공·금융분야 빅데이터를 활용해 중소상공인 중장기 경기활성화 방안을 마련한다.

서울시, 신한카드와 공동으로 신한은행은 ‘중소상공인 경기활성화 지원 빅데이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공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협약에 따라 해당기관은 빅데이터 협의체를 구성하고 소상공인 경기활성화를 위한 협력 과제를 수행한다.

신한은행은 금융거래 데이터 C.A.S.H(고객, 자산, 채널, 자금흐름)을 활용한 서울시 금융생활 지도 분석을 통해 시민들의 지출·저축 현황을 기반으로 생활금융 정보를 만들어 서울시 정책수립에 기여한다.

또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와 신한은행의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시스템(데이터쿱)을 연계해 서울시 스타트업 및 중소형 핀테크 기업과의 공동사업 모델 발굴 등을 추진한다.

신한은행은 전월세 시장 안정화를 위해 지난해 정부 빅데이터 플래그십 시범사업으로 개발한 소형 공동주택 시세안정 시스템을 활용해 서울시 연립·다세대 주택의 적정 시세정보를 제공해 나갈 예정하다.

 

NSP통신/NSP TV 최인영 기자, iycho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하나은행
[AD]lgu플러스
[AD]국민은행
[AD]동아오츠카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