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교보생명, 질환예측 서비스 ‘평생튼튼라이프’ 시범운영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1-03 09:37 KRD7
#교보생명 #질환 #시범운영
NSP통신-교보생명은 질환예측 서비스 평생튼튼라이프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질환예측 서비스 ‘평생튼튼라이프’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교보생명)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교보생명은 인슈어테크를 적용한 신개념 질환예측 서비스 ‘평생튼튼라이프’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평생튼튼라이프는 건강검진 정보를 토대로 당뇨, 심혈관질환의 3년 내 발병률을 알려주고 해당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개인별 질환 예측을 바탕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을 맞춤 설계할 수 있어 합리적인 보험 가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G03-8236672469

또 본인의 건강정보에 기반한 보험 설계로 보험상품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생튼튼라이프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진행하는 인슈어테크 국책 과제의 일환으로, 교보생명이 지난해 5월부터 디지털 헬스케어(라이프시맨틱스), 블록체인(아이콘루프) 등 인슈어테크 전문기업과 함께 개발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교보생명 모바일창구(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나 사전검진을 통해 습득한 건강검진 정보(신장·체중·허리둘레·혈압·혈당·콜레스테롤·흡연여부 등 12개)를 업로드하거나 직접 입력하면 된다.

건강정보 분석 결과를 토대로 당뇨, 심혈관질환 등 질환 예측 결과가 수치로표시되며, 담당 설계사가 보장분석을 통해 필요한 보장내역과 적절한 보험상품을 안내하는 등 종합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위험인자별/연령별 적합한 맞춤형 식이요법, 운동처방 등 건강과 식습관개선을 위한 각종 콘텐츠를 통해 고객 스스로가 질병 위험에 대비할 수있도록 했다.

교보생명은 현재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평생튼튼라이프’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향후 안정화 단계를 거쳐 이르면 올 하반기에 교보생명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험 보장분석과 블록체인 인증,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이 접목된 인슈어테크의 좋은 사례다”며 “평생튼튼라이프를 통해 장기적인 건강관리는 물론 합리적인 보험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