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용보증기금, ‘온라인 간편보험’ 출시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1-07 09:54 KRD7
#신용보증기금 #간편보험 #신보
NSP통신-온라인 간편인수 매출채권보험 가입절차. (신용보증기금)
온라인 간편인수 매출채권보험 가입절차. (신용보증기금)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간편보험’을 출시했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 판매를 하고 대금을 회수하지 못해 발생한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하는 공적 보험제도로 지금까지는 영업점을 방문해 심사서류를 제출해야 보험가입이 가능했다.

이번에 출시한 온라인 간편보험은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신보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 청약부터 보험증권 발급까지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G03-8236672469

온라인 간편보험으로 보험계약자가 가입할 수 있는 총 보험한도는 2억원이며 거래처별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한도는 최대 5천만원이다.

보험료율은 일반적인 매출채권보험보다 낮은 1.0%~1.5% 수준으로 우대 적용해 기업의 부담도 낮췄다.

또 신보는 올해 상반기에 매출채권보험 전용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상품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중소기업 연쇄도산을 막는 매출채권보험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하고 고객 편의를 제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