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정책자금 플랫폼 ‘KB bridge’ 시연회 열어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7-24 16:38 KRD7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 #정책자금 #중소기업 #자영업자
NSP통신-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을 위한 정책자금 플랫폼 KB bridge의 시연회에서 (오른쪽)허인 KB국민은행장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을 위한 정책자금 플랫폼 KB bridge의 시연회에서 (오른쪽)허인 KB국민은행장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고 있다.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KB국민은행이 24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을 위한 정책자금 플랫폼 ‘KB bridge’의 시연회를 개최했다.

KB bridge는 KB국민은행이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자 직접 개발한 모바일 정책자금 플랫폼으로 KB국민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자영업자들이 이용가능하다.

또 AI와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수많은 정책자금 중 자영업자별 특성에 맞는 정책자금을 추천해주며 자영업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 예정으로 바쁜 사장님들을 위한 유용한 소통채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더불어 ▲정책자금 ▲창업 ▲상권분석과 관련된 상담이 필요할 경우 KB국민은행의 전국 12개‘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은 ‘KB bridge’를 통해 금융꿀팁 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대상 금융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B bridge는 오는 31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설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나 KB기업스타뱅킹에서 확인이 하면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축사를 통해“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자금이 시중에 나와 있으나 생업에 바쁘고 정보 수집도 어려워서 자금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KB bridge 플랫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에게 소중한 도움으로 연결되는 진정한 다리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도“앞으로도 AI 및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정책자금 추천결과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면서 “KB bridge를 다양한 경영지원솔루션을 제공하는 비금융서비스 플랫폼으로 확대 개발해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