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용인시‧경기신보, 소상공인 특례보증 MOU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3-06 10:50 KRD7
#하나은행 #용인시 #경기신보 #특례보증 #소상공인
NSP통신-(왼쪽부터)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백군기 용인시장, 안영근 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백군기 용인시장, 안영근 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은행은 지난 5일 코로나19 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용인시,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과 총 1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대응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과 용인시는 경기신보에 특별출연을 하고 경기신보는 총 100억원 규모의 맞춤형 특례보증을 실시해 용인지역 소상공인들은 하나은행을 통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영근 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과 백군기 용인시장,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참석해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지역내 소상공인을 위한 적극적인 금융 지원 의지를 다짐했다.

G03-8236672469

안영근 하나은행 중앙영업1그룹 총괄부행장은 “용인시와 공동 출연한 특례보증 협약을 통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용인지역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힘써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전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창구’를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견‧중소기업‧개인사업자에 대해 4000억원 한도 내에서 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대출의 만기 및 분할상환 도래 시 원금상환 없이 최장 1년까지 상환을 유예하며 최대 1.3%P의 금리 감면도 지원한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는 직접 영업점에 내점하기 어려운 상황인 점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대출 만기를 연장하고 있으며 전국의 지역보증재단과 연계한 특별출연 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소상공인 지원 의지를 실천하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