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폐공사, 진안군민·소상공인 위한 ‘진안고원행복카드’ 선보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5-03 15:35 KRD7
#한국조폐공사 #진안군 #진안고원행복카드 #지역상품권 #카드형지역상품권

조폐공사-진안군, ‘진안고원행복카드’ 발행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전춘성 진안군수(왼쪽)과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오른쪽)은 3일 진안군청 회의실에서 진안군청과 진안고원행복카드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전춘성 진안군수(왼쪽)과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오른쪽)은 3일 진안군청 회의실에서 진안군청과 ‘진안고원행복카드’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조폐공사가 진안군과 손잡고 ‘진안고원행복카드’(카드형 지역상품권)를 선보인다.

조폐공사는 진안군청과 ‘진안고원행복카드’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조폐공사와 진안군은 종이 지역상품권에 이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보안성이 뛰어난 카드형 지역상품권을 진안 군민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조폐공사는 상품권 구매한도를 통합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도 진안군에 제공한다.

G03-8236672469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진안고원행복카드를 통해 군민과 소상공인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지역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