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중소벤처기업부 “동계올림픽 선수단 전통시장 멋·맛 체험 장 마련”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7-08-16 12:00 KRD7
#중소벤처기업부 #최수규 #평창 #동계올림픽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우수 전통시장과 연계해 외국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할 방침이다.

동계올림픽 기간 중 경기장 인근에 전국 우수시장의 대표상품과 특화먹거리, 전통문화 체험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8도장터 명품관’을 개설한다.

‘2018 푸드트럭쇼’도 개최해 전국의 푸드트럭들을 한자리에 모아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광객에게 청년상인들의 아이디어 상품과 핑거푸드, 퓨전먹거리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외국 관광객 이동경로에 따라 올림픽 거점시장 및 배후시장을 선정해 운영하며 인근 관광지와 전통시장을 연결하는 외국인 전용 투어버스 운영 및 시장투어, 통역 등을 담당하는 전문인력도 배치한다.

최수규 중기부 차관은 “이번 추경을 통해 재원을 마련한 만큼 내실있고 속도감있게 사업을 추진하며 선수단 및 외국 관광객이 우리나라만의 멋과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 차관은 “이를 통해 외국관광객의 전통시장 유입을 촉진하여 지역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 평창 동계올림픽의 경제 효과가 서민경제로 파급되도록 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