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한국모바일게임협회·원스토어, 제4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추진

2018-06-26 19:44, 이복현 기자 [XML:KR:1103:게임]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원스토어
우수게임 부문 3개사, 인디게임 부문 2개사 총 2개부문 선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와의 상생과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4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협회와 원스토어가 중소 모바일게임 분야의 개발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여 경쟁력 있는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게임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제4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우수한 역량을 가지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중소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하기 위해 ▲우수게임부문(3개사) ▲인디게임부문(2개)와 같이 총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지원 업체를 선발하고 각 부문별로 개발 지원금과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네이버 웹툰에서 선정된 5개 업체 중 1개사를 선정해 NAVER Webtoon 특별상을 수상하고 네이버 웹툰 IP를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하고 NAVER Business Platform에서 선정된 5개사에게 네이버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일정 기간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기타 부문별 제공 사항은 원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우수성과 활용성, 추진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하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로 가입 후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4회를 맞이하는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더욱 치열해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우수하고 창의성을 갖춘 콘텐츠를 발굴하여 개발사의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중소 개발사의 성공 사례 창출을 위한 실질적인 사업이 되길 바란다”면서 “원스토어가 국내 게임업계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시작된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제1회 150여개 업체가 신청해 총 9개 업체, 2017년 제2회 90여개, 제3회 100여개 업체가 신청해 각 5개 업체씩이 개발 및 출시 지원 혜택을 받았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

 

 

 

 

[AD]우리은행
[AD]하나은행
[AD]신한금융지주
[AD]휴온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