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교촌치킨, 육계가격 고공행진…“협력업체 비용 지원”

2019-01-11 10:18, 양채아 기자 [XML:KR:2001:중기/벤처/기타]
#교촌치킨, #육계, #가격, #협렵업체, #교촌에프앤비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최근 육계 가격의 높은 시세가 계속돼 협력업체와의 상생 방안으로 원자재 비용을 지원한다.

겨울로 접어들며 연일 고공행진을 벌리고 있는 원자재 가격은 혹한기에 도계량 및 대닭(1.6㎏ 이상) 생산 감소에 따른 것으로 관련 산업 전체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특히 부분육 가공업체를 필두로 육계 가공업체 전반에 걸쳐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다.

이에 교촌은 약 50여 개에 이르는 육계 가공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방침을 정하고 원자재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교촌은 가맹점과 협력업체 중간에서 원자재 비용을 지원하고 치킨 도소매 유통과정 전반에 운영 안정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지원 방식은 교촌 본사가 육계 가공 업체에서 매입하는 원자재 입고가를 품목별로 100~200원 인상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1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적용되며, 지원 규모는 약 5억원 이상이다.

교촌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육계 가격 상승으로 인한 위기 상황에 대해 고통을 나누고자 이번 원자재 비용 지원을 결정했다”며 “교촌은 여러 방안으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KB국민지주
[AD]국민은행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