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카드·CU, 무인결제 서비스 활성화…‘미래결제기술·데이터사업 MOU’체결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1-18 08:48 KRD7
#신한카드 #CU #BGF리테일 #협력 #비즈니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신한카드는 CU 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미래 결제 기술 및 데이터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무인 결제서비스 활성화 및 생체 인증 결제, 빅데이터 마케팅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신한페이판에 CU의 셀프 결제 어플리케이션 CU Buy-Self의 기능을 탑재해 편의점 무인 결제 서비스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G03-8236672469

이 서비스를 통해 편의점 직원의 도움 없이도 신한페이판으로 상품 선택 후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신한카드와 BGF리테일은 안면 인식 결제 등 미래 결제 기술을 공동 연구를 통해 빅데이터 마케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융과 유통의 디지털 결합을 통해 무인 결제와 생체 인증 등 미래 결제 기술을 앞당기고 빅데이터 협업으로 고객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신한카드는 무인 결제를 포함한 각종 간편결제 관련 기술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