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중기중앙회, “최저임금 규모별 구분 적용·3월 입법 촉구”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3-19 17:24 KRD7
#중소기업중앙회 #최저임금 #입법 #중소기업연구원 #한국주유소운영협동조합
NSP통신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19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최저임금, 이대로는 안된다’ 주제로 토론회를 주최했다.

발제를 맡은 김강식 항공대 교수는 토론회에 앞서 “소상공인 비중이 높은 경제구조, 실제 임금수준과 최저임금 미만율의 차이가 큰 점을 고려해 최저임금 구분 적용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문선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10인 미만 영세 소상공인의 노동생산성은 500인 이상 대기업의 7분의 1수준”이라며 “영세소상공인은 부가가치를 올리기 어려운 구조상 인건비를 줄이는 형태로 의사결정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G03-8236672469

이어 김문식 한국주유소운영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영세기업과 소상공인을 고려하지 않아 부작용을 영세기업과 소상공인이 짊어졌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경제 어려움과 고용문제를 최소화하고 사각지대에 놓은 영세기업의 근로자까지 최저임금 제도권으로 포용하기 위해서는 구분 적용 입법이 시급하다”고 발언했다.

이어 김 회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대안들이 3월 국회 입법에 반영되기를 바란다”며 최저임금의 규모별 구분 적용을 입법을 촉구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