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들어보니

쿠팡, ‘제이 조르겐센 영입에’…“호흡이 잘 맞을 것 같아서”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3-22 17:40 KRD7
#쿠팡 #로켓배송 #제이조르겐센 #경영책임자 #월마트

제이 조르겐센 영입

NSP통신-쿠팡의 제이 조르겐센 최고법률책임자 겸 최고윤리경영책임자. (쿠팡 제공)
쿠팡의 제이 조르겐센 최고법률책임자 겸 최고윤리경영책임자. (쿠팡 제공)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로켓배송으로 유명한 쿠팡이 미국 월마트 출신 법률전문가인 제이 조르겐센을 최고법률책임자 겸 최고윤리경영책임자로 영입했다.

이에 대해 쿠팡에 들어보니 쿠팡 관계자는 제이 조르겐센 영입에 대해 “내부에서 우리와 호흡이 잘 맞을 것이라고 판단해 영입하게 됐다”며 “쿠팡은 기반을 끌어올리고 싶다는 판단이었고 제이 조르겐센은 쿠팡을 신선하게 느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제이 조르겐센이 아마존이 성장하기전 어떤 기업인지 모를 정도였는데 현재 어마어마한 성장을 했다며 쿠팡 역시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한편 제이 조르겐센이 월마트 재직 당시 구축한 윤리·준법 프로그램이 2016년 뉴욕거래소 거버넌스 서비스가 뽑은 ‘최고 거버넌스, 리스크·준법감시 프로그램’을 고 선정되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