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 교류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7-24 16:00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 교류 #업무협약
NSP통신-조봉환 이사장(오른쪽), 신현준 원장(왼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오른쪽), 신현준 원장(왼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2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은행회관에서 한국신용정보원(원장 신현준)과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교류 및 분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과 신용정보원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와 통계정보를 상호교류하고, 소상공인 관련 자료 분석을 위한 협력관계를 다졌다.

협약 이후 공단은 지역 및 업종 등 상권통계정보를 신용정보원에 제공하고 신용정보원은 지역·업종별 여신통계정보를 산출하여 공단에 제공한다.

G03-8236672469

이 밖에도 양 기관은 소상공인 관련 분석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 역량 ▲업무 노하우 ▲인프라 등을 폭넓게 교류해 소상공인들에 대한 금융지원혜택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조봉환 이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 신현준 원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 신현준 원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편 이번 협약 체결 자리는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촉진,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 등을 위한 공익적 차원의 데이터 교류 협력 추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