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소상공인 위한 ‘프로모타’ 서비스 출시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20-11-01 18:47 KRD7
#LG유플러스 #소상공인 #프로모타 #출시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소상공인 위한 매장 홍보용 디지털게시판 제작 서비스 ‘프로모타’를 2일 출시하고, 내년 3월까지 U+인터넷을 신규 가입하는 모든 소상공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프로모타는 메뉴판, 신제품출시, 할인 행사 등 매장에서 홍보 목적에 따라 필요한 제작물을 앱(App.)으로 제작해 TV,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프로모타는 다양한 업종의 300여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문구 입력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제작물을 만들 수 있다. 텍스트나 이미지 외에 동영상 입력, 슬라이드 재생 등이 가능한 것은 물론, 제작물을 SNS에 바로 게재할 수도 있다.

G03-8236672469

설치 과정 또한 간편하다. WiFi 네트워크로 프로모타 앱과 디스플레이 장치를 연결만 하면 된다. 메뉴판, 할인 행사 등의 내용 변경 시 매번 비용이 발생하는 인쇄물 대비 앱에서 실시간 수정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프로모타와 연동 가능한 디스플레이 장치는 LG유플러스 UHD 셋톱박스, Web OS를 탑재한 LG전자 스마트TV, 구글 크롬캐스트 기기 등이다.

이를 통해 U+인터넷에 가입한 소상공인은 1분이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우리가게 전용 홍보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진다. 요식, 유통, 학원, 미용, 약국/병원, 부동산 등 제작물을 자주 활용하는 다양한 업종에서 효율적인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김지훈 상무는 "프로모타는 결제안심인터넷에 이어 소상공인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한 우리가게 응원 시리즈 2탄 "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 고객들이 매장을 운영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