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진공, 메타버스 통해 작가와 만남 개최…‘독서문화 확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8-27 08:58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메타버스 #독서문화
NSP통신-소진공 직원과 지역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작가와의 만남이 개최됐다. (소진공)
소진공 직원과 지역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작가와의 만남이 개최됐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이 공단 직원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26일 메타버스를 통해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은 대전지역 독립서점인 ‘다다르다’와의 협업으로 개최됐다. ‘다다르다’에서 섭외한 ‘요즘 것들의 사생활’ 저자인 이혜민 작가와 다양한 주제로 자유로운 소통을 나누고자 소진공 직원 20여명, ‘다다르다’의 고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 내·외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개해 나가면서 직원간의 소통 개선과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에서는 디지털 대전환시대에 MZ세대의 창업과 생존, 나답게 일하고 먹고사는 법, 경제적 자유 등 젊은 세대의 주요 관심사부터 SNS 채널관리, 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역량 교육에 이르는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며 직원들과 참여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소진공에서는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 외에도 직원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월 11일에는 소진공 임직원이 기증한 추천도서 285건을 사회적기업인 ‘굿월스토어’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됐고 8월 25일에는 대전 한밭도서관과 협업해 개소한 ‘순회문고 북카페’를 통해 2개월마다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직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