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진공, ‘메가쇼 시즌2’서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 나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11-08 17:08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메가쇼 시즌2 #소상공인협동조합 #소진공
NSP통신-올해 6월 진행한 메가쇼 시즌1 행사 모습 (소진공)
올해 6월 진행한 메가쇼 시즌1 행사 모습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온라인 최저가 보다 저렴한 ‘고물가 극복 프로젝트’, 경품 이벤트, 라이브커머스 등 준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메가쇼 시즌2’ 박람회에서 소상공인협동조합공동관을 운영하며 판로지원에 나선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메가쇼는 소상공인협동조합공동관으로 참여하는 올해 마지막 대규모 행사로 고품질의 알짜배기 상품을 취급하는 협동조합들이 대거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공동판매전을 지속 운영하여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이 널리 알려져 매출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메가쇼 시즌2 박람회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된다. 메가쇼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 중 하나로 홈&라이프, 식품, 뷰티, 여행까지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이끌며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바이어들도 많이 찾는 행사 중 하나다.

소진공이 운영하는 소상공인협동조합공동관은 ‘20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에 선정된 64개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한다. 이번 메가쇼 시즌2에서 소진공은 판매관 74개 부스를 비롯해 홍보관 등 총 80개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기간 중 3일 동안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구축을 통해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또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 19가지를 온라인 최저가보다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고물가 극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7만원이상 구매할 경우, 선착순으로 무료 택배 배송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