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BP, 한콘진과 중소게임개발사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8-17 11:33 KRD7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한국콘텐츠진흥원 #업무협약
NSP통신-NBP 박원기 대표(좌)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김영준. (NBP)
NBP 박원기 대표(좌)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김영준. (NBP)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 대표 박원기)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산 게임의 역량강화 및 수출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NBP는 KOCCA의 지원 사업에 선정된 중소게임개발사에게 매월 42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해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또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중소게임개발사의 성공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협의 및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KOCCA의 중소게임기업 인큐베이팅 지원시설인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 입주한 업체와 모바일게임 글로벌퍼블리싱 지원사업 대상 업체, 차세대 게임 제작 지원 사업 대상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G03-8236672469

NBP 박원기 대표는 “많은 중소게임사들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인프라 이용 비용의 부담, 마케팅 인력 부족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며 “NBP와 KOCCA의 협약은 중소게임개발사가 고민을 덜고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고 밝혔다.

한편 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난 7월 총 1억원 규모의 신규 게임출시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중국 차이나 조이2018에 참여한 중소게임퍼블리싱 업체들에게 프로모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등 국내 중소게임개발 시장에 대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