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상공인聯,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수료식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1-13 13:17 KRD7
#소상공인연합회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최승재

최승재 회장 “수강생 여러분 성공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

NSP통신-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가운데)이 명품대학 수료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가운데)이 명품대학 수료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종관)이 공동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수료식이 12일 서울신용보증재단 대강당에서 열렸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은 불굴의 의지로 가족을 지켜왔으며 전 세계적으로 이름난 다양성과 창의성을 보여 왔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연합회는 오랜 기간 노하우를 쌓아온 소상공인 명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교육이 가미된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교육과정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또 최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는 명품대학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혁신의지를 드높이고 서울시와 서울 신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수강생 여러분 성공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수료식 모습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수료식 모습
NSP통신-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수료식 기념사진 (소상공인연합회)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수료식 기념사진 (소상공인연합회)

한편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은 소상공인연합회,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시가 합작해 개발한 1일 2시간 총 6주간의 소상공인 집중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료생들에게는 매출 극대화를 위한 경영기법 이수와 함께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서울 신용보증재단의 보증한도가 상향되는 특전 등이 부여된다.

또 올해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은 관악구, 동작구, 구로구, 성동구 등에서 이론교육 200명, 실습교육 200명 수준으로 교육이 진행됐고 다음해에는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