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중공업그룹, 대규모 적자책임 해양사업 임원 대폭 교체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5-11-27 14:48 KRD2
#현대중공업(009540) #임원인사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은 27일 후속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각 사업별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각 사업대표 주도로 이뤄졌다.

부사장에는 중앙기술원 신현수 전무, 현대오일뱅크 강명섭 전무 등 6명이, 현대중공업 정임규 상무 등 15명이 전무로, 남상훈 상무보 등 36명이 상무로 각각 승진했다.

57명이 새롭게 상무보로 신규선임 됐고 상무보 신규 선임자중 40대가 50%인 28명으로 지난 상반기에 이어 지속적인 세대교체가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번 인사에서는 대규모 적자에 대한 책임을 물어 해양사업 임원의 교체폭이 컸고 R&D 분야의 중요성을 감안해 중앙기술연구원장을 부사장급으로 격상시켰다.

특히 전기전자시스템사업본부 전력기기 해외영업1부 이진철 부장이 상무보로 신규선임 돼 현대중공업 창사 이래 최초의 여성임원으로 탄생했다. 정기선 상무도 전무로 승진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정기선 전무는 사우디 아람코 및 인도와의 협력사업을 책임지고 수행할 뿐 아니라 조선과 해양 영업을 통합하는 영업본부의 총괄부문장을 겸직해 영업 최일선에서 발로 뛰면서 해외 선주들을 직접 만나는 등 수주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또 “업종 특성상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현대중공업 최초의 여성임원이 탄생해 향후 여성인력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의지도 이번 인사에 담았다”고 덧붙였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인사와 함께 조직을 정비해 각 사업대표에게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사업대표 책임경영 체제를 확립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인사, 구매, 원가, 기획, 안전 등 기존의 경영지원 기능을 각 사업부로 대폭 이양하여 독립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용환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