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크래프톤, 차기 CEO로 김창한 현 펍지 대표 내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05 23:32 KRD7
#크래프톤 #차기CEO #김창한 #펍지

펍지와 크래프톤 대표이사 겸임…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시너지 기대

NSP통신- (크래프톤)
(크래프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래프톤이 차기 대표이사(CEO, 이하 대표)로 김창한 현(現) 펍지주식회사 대표를 내정했다.

크래프톤은 이후 주주총회와 이사회의 결의를 거쳐 대표이사 선임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창한 대표는 현재 펍지의 경영을 총괄하고 있다. 선임 절차를 거친 후 김 대표는 게임 연합 크래프톤의 일원인 크래프톤과 펍지주식회사의 대표를 겸한다.

G03-8236672469

김 대표는 2000년부터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 기획, 기술 업무를 담당하며 경력을 쌓았다. 2015년 블루홀지노게임즈(전 지노게임즈)에서 CTO 겸 개발 프로듀서를 역임하고, 30여 명으로 구성된 소규모 팀과 함께 배틀로얄 게임 장르의 글로벌 흥행을 이끈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탄생시켰다.

크래프톤은 “김창한 대표는 약 20년간 개발자이자 경영자로서 게임 제작과 사업, 그리고 서비스의 경험을 다양하게 축적했다”며 “특히 한국 개발자로서 독보적인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김 대표의 선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펍지의 성장과 배틀그라운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크래프톤 연합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