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원제약, 복용 편의성 높인 위염치료제 ‘오티렌F정’ 내놔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9-03 08:42 KRD7
#대원제약(003220) #위염치료제 #오티렌F정 #복용 편의성 #개량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자사의 위염치료제 오티렌정을 개량한 오티렌F정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NSP통신-오티렌F정. (대원제약)
오티렌F정. (대원제약)

오티렌F정은 대원제약이 자체 개발한 위장내 약물의 플로팅(Floating) 특허기술을 적용해 만든 위체류형 부유정으로 기존 1일 3회 복용에서 1일 2회 복용으로 편의성이 증진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오티렌정의 경우 위에서 약물이 체류하는 시간이 10분에 불과했으나 새롭게 개발한 오티렌F정은 최대 180분까지 위장에서 부유하며 약물이 위벽의 손상부위에 직접 작용해서 약효를 발현함으로써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대원제약은 오티렌F정에 대해 지난 6월 판매 허가를 완료했으며 이달부터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쑥추출물(애엽)을 주성분으로 하는 위염치료제 제품 중 가장 빨리 1일 2회 복용정을 출시하게 됐다.

G03-8236672469

대원제약 관계자는 “오티렌F정은 복용횟수 감소로 편의성이 크게 증진된 것은 물론 임상시험에서도 위내시경 완치율, 자각증상 개선율, 출혈유효율 등의 치료효과가 기존 제품대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자체 제제기술 특허를 적용해 개발한 차별화 된 제품인 만큼 향후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