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에디슨, 초음파 진단기기 ‘HS40’ 출시…콤팩트디자인 이동성↑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7-04-17 14:48 KRD7
#삼성에디슨 #초음파진단기 #HS40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메디슨이 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춘 초음파 진단기기 ‘HS40’을 출시했다.

HS40은 삼성메디슨의 핵심 과제 중 하나인 ‘진료과 다변화’를 위해 개발된 전략 제품.

HS40은 기존보다 앞뒤와 좌우 폭을 줄인 콤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장비 활용도와 이동성을 높여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또 자주 사용하는 검사 프로토콜을 저장해 버튼 누르는 횟수를 줄이는 ‘EZ-Exam+’ 등 편의 성을 높인 인터페이스로 검사 시간을 단축시켰다.

여기에 21.5인치 풀 HD 와이드 LED 스크린과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고 초음파 영상을 보다 뚜렷하게 표현하는 ‘S-Harmonic’ 등 고급형 제품에만 적용했던 디스플레이와 영상 기술을 탑재했다.

HS40은 조직의 단단한 정도를 측정하는 탄성 영상 기능, 난임이나 태아의 조기 진단과 심근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순환기내과, 근골격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춰 적은 수의 의료진들이 많은 환자를 진단해야 하는 중소형 병원이나 클리닉에 적합하다.

삼성은 HS40을 앞세워 보급형 시장을 집중 공략해 양적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삼성메디슨 대표이사(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겸직) 전동수 사장은 “HS40의 HS는 하이브리드 시스템(Hybrid System)의 약자로 다양한 진료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복합적인 기능을 모두 구현한 제품이면서 효율적인 진단을 위해 사용성은 개선하고 높은 성능은 유지했다”고 말했다.

또 “이로써 삼성메디슨은 프리미엄급의 WS80/RS80, 고급형의 HS70/60, 중급형의 HS50, 보급형의 HS40 등 다양한 초음파 진단기기를 모두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성 의료기기의 접근성, 정확성, 효율성을 더욱 빠르게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