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현대·기아차, 2018년 신차 ‘전방충돌방지보조’기본 탑재

(입력) 2017-07-16 23:47:02 (수정)
(태그) #기아차(000270), #전방충돌방지보조, #자동차
XMLYKR 업계/정책

 (사진 = 기아차)
(사진 = 기아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기아차(000270) 자동차 사고 저감에 가장 효과가 큰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충돌방지보조를 승용 전 차종에 기본 적용한다.

전방충돌방지보조 기본화는 국내 교통사고율을 현저히 낮춰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성숙한 교통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기아차는 전방충돌방지보조 기본 적용을 통해 최첨단 안전 기술의 대중화를 앞당기는 한편,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안전관련 법규 시행을 앞두고 있는 대형 트럭과 버스는 법규에 따라 전방충돌방지보조 적용을 준비할 방침이다.

 

 (사진 = 기아차)
(사진 = 기아차)

전방충돌방지보조는 감지 센서를 통해 전방 차량을 인식하여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긴급 상황에서는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충돌을 회피하거나 피해를 경감시키는 장치로, AEB로도 불린다.

감지 센서로는 레이더나 카메라가 사용되며, 두 센서가 동시에 적용된 일부 전방충돌방지보조의 경우 보행자까지 감지함으로써 인명 사고 예방에도 상당한 효과를 나타낸다.

대부분의 교통사고는 운전자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전방충돌방지보조는 실수로 인한 사고예방과 피해를 줄이는데 가장 효과적인 기술로 평가된다.

실제로 전방충돌방지보조를 장착한 차량의 추돌사고는 이를 장착하지 않은 차량에 비해 25.2% 적게 발생한다는 국내 조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17년 4월 발표)

한편 현대·기아차는 2018년 출시되는 신차부터 전방충돌방지보조를 기본 탑재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신차, 개조차, 연식변경 모델 출시 시점에 기본 적용을 확대해 나간다.

또 적용 범위는 승용차 및 RV 전 차종이며, 경제형 자동차인 경차도 포함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롯데월드타워오픈

 

 

 

NSP리포트
더보기
최종구 “법정 최고금리 24%까지 낮춘다”…생산·포용적 금융추진
최종구 “법정 최고금리 24%까지 낮춘다”…생산·포용적 금융추진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26일 “대부업체의 법정 최고금리를 내년부터 24%까지 낮추겠다”고
상반기 증권결제대금 일평균 22조6천억…전년 하
233560번 기사 사진
상반기 증권결제대금 일평균 22조6천억…전년 하
올해 상반기 증권결제대금이 일평균 22조6000억원으로...
예보, 라오스에 정보시스템 수출
예보, 라오스에 정보시스템 수출
예금보험공사의 '예금보험금지급 시스템'이 행정자치부 주관 '2017년 전자정부 해외진출 지
[AD]LG유플러스
[AD]휴온스
[AD]우체국
[AD]고양시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