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공개…크로스오버 쿠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1-27 13:32 KRD7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크로스오버 쿠페
NSP통신-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실내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실내 (아우디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아우디가 미래 럭셔리 세그먼트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는 스피어 시리즈의 네 번째 모델이자 스피어 콘셉트 차량의 대미를 장식할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Audi activesphere concept)를 공개했다.

NSP통신-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아우디코리아)

◆PPE - 맞춤형 구동 기술

아우디 액티브스피어는 아우디의 가장 혁신적인 전기구동 시스템인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향후 PPE 적용 차량들의 핵심 요소는 액슬 사이에 위치하는 배터리 모듈로,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에서는 100kWh의 배터리 용량을 갖고 있다.

사륜구동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는 325Kw의 출력과 720Nm 토크로 프론트휠과 리어휠은 5개의 링크가 적용된 액슬을 통해 연결돼 있으며 아우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또 향후 모든 PPE 적용 모델에서의 핵심은 800V 충전 기술로 고속 충전소에서는 단 몇 분 만에 최대 270kW로 충전이 가능하며 약 10분의 충전으로 300k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아우디 액티브스피어에 적용된 100kWh 배터리는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하는데 약 25분이 소요된다.

NSP통신-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아우디코리아)

한편 이번에 공개한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는 태평양과 맞닿아 있는 대표적인 해안 고속도로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Pacific Coast Highway)인근 말리부에 위치한 아우디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개발됐다.

스튜디오 매니저 가엘 부진(Gael Buzyn)은 “아우디 액티브스피어는 아우디 스포트백의 우아함과 SUV 차량의 실용성, 그리고 오프로드 역량을 골고루 갖춘 새로운 유형의 크로스오버 쿠페 차량이다”고 말했다.

또 아우디AG의 이사회 멤버이자 기술 개발 최고 운영책임자인 올리버 호프만(Oliver Hoffmann)은 “스피어 콘셉트 차량은 미래의 프리미엄 모빌리티에 대한 아우디의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며 “실내 공간은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자들이 집처럼 편안함을 느끼는 동시에 외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아우디 디멘션(Audi dimensions)은 주변 환경과 디지털 현실을 완벽하게 결합시킨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