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가볼까] 안양시, 명소 6곳 관악산 둘레길

(입력) 2017-05-18 11:33:14 (수정)
(태그) #안양시, #이필운 안양시장, #관악산, #둘레길, #안양예술공원
XMLYKR 지자체/정당

관악산 종합 안내도. (사진 = 안양시)
관악산 종합 안내도.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의 관악산 둘레길은 모두 6개 구간으로 특색 있는 숲길을 체험 할 수 있다.

수도권의 대표적인 명산 관악산은 안양시, 과천시, 관악구, 금천구 지역에 접해 있다.

 

관악산을 순환할 수 있는 전체 둘레길 구간은 31.2Km, 산의 높이는 629m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관악산은 안양시 만안구 전경의 속살을 드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피곤함을 날릴 수 있다.

석수역에서 시작해 금강사, 안양예술공원, 망해암, 비봉산책길, 내비산 입구, 관악산 자연학습장, 간촌 약수터로 갈 수 있다.

 

안양시 관악산 둘레길. (사진 = 안양시)
안양시 관악산 둘레길. (사진 = 안양시)

그 곳에서 과천시 구간으로 가면 조금 가파르게 오르내리기 때문에 난이도는 있지만 걷고 나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둘레길이다.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시의 관악산과 삼성산을 본격 탐방하기에 좋은 곳으로 날씨 좋은 주말이면 등산객이 많이 몰려든다.

관악산은 빼어난 기암절벽과 울창한 산림이 어울어진 아름다운 바위산이다.

삼성산은 아늑한 계곡, 삼림욕로, 사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명소이다.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유원지의 새로운 이름으로 한국 근대화 이후 서울 근교 최고의 유원지로 시민들에게 사랑 받아온 장소이다.

 

안양시 관악산 둘레길 노선. (사진 = 안양시)
안양시 관악산 둘레길 노선. (사진 = 안양시)

안양유원지 개발과 APAP 2005를 통해서 예술공원으로 거듭난 안양예술공원은 예술과 문화 그리고 자연 숲길이 조화롭게 연계된 시민의 쉼터이다.

작품 해설을 들으면서 둘레길을 탐방할 수 있다. 문의는 안양시청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시에 속한 관악산에는 유명 전통사찰을 비롯해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이 곳을 찾아 건강도 챙기시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AD]corver

 

 

 

NSP리포트
더보기
한국씨티은행, 조건 없이 해외송금 환율우대 90%
한국씨티은행, 조건 없이 해외송금 환율우대 90%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다음달 31일까지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을 통한 해외송금
시공테크, 29억1100만원 규모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 과학전시체험관 공사 계약
시공테크, 29억1100만원 규모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 과학전시체험관 공사 계약
시공테크(020710)는 29억1100만원 규모의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 과학전시체험관 전시콘텐
[외환개장]원·달러 환율 1133.0원 개장...4.7원↑
[외환개장]원·달러 환율 1133.0원 개장...4.7원↑
21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 종가보다 4.7원 오른 1133.0원에 개장했다.
[AD]SPC
[AD]LG그룹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