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가볼까

안양시, 명소 6곳 관악산 둘레길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5-18 11:33 KRD2
#안양시 #이필운 안양시장 #관악산 #둘레길 #안양예술공원
NSP통신-관악산 종합 안내도. (안양시)
관악산 종합 안내도.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의 관악산 둘레길은 모두 6개 구간으로 특색 있는 숲길을 체험 할 수 있다.

수도권의 대표적인 명산 관악산은 안양시, 과천시, 관악구, 금천구 지역에 접해 있다.

관악산을 순환할 수 있는 전체 둘레길 구간은 31.2Km, 산의 높이는 629m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특히 관악산은 안양시 만안구 전경의 속살을 드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피곤함을 날릴 수 있다.

석수역에서 시작해 금강사, 안양예술공원, 망해암, 비봉산책길, 내비산 입구, 관악산 자연학습장, 간촌 약수터로 갈 수 있다.

NSP통신-안양시 관악산 둘레길. (안양시)
안양시 관악산 둘레길. (안양시)

그 곳에서 과천시 구간으로 가면 조금 가파르게 오르내리기 때문에 난이도는 있지만 걷고 나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둘레길이다.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시의 관악산과 삼성산을 본격 탐방하기에 좋은 곳으로 날씨 좋은 주말이면 등산객이 많이 몰려든다.

관악산은 빼어난 기암절벽과 울창한 산림이 어울어진 아름다운 바위산이다.

삼성산은 아늑한 계곡, 삼림욕로, 사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명소이다.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유원지의 새로운 이름으로 한국 근대화 이후 서울 근교 최고의 유원지로 시민들에게 사랑 받아온 장소이다.

NSP통신-안양시 관악산 둘레길 노선. (안양시)
안양시 관악산 둘레길 노선. (안양시)

안양유원지 개발과 APAP 2005를 통해서 예술공원으로 거듭난 안양예술공원은 예술과 문화 그리고 자연 숲길이 조화롭게 연계된 시민의 쉼터이다.

작품 해설을 들으면서 둘레길을 탐방할 수 있다. 문의는 안양시청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시에 속한 관악산에는 유명 전통사찰을 비롯해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이 곳을 찾아 건강도 챙기시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