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책나라군포‧철쭉축제 飛上①

김윤주 군포시장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9-12 11:40 KRD2
#군포시 #책나라군포 #철쭉축제 #탁월한 행정력 #수도권 명품도시
NSP통신-김윤주 군포시장. (군포시)
김윤주 군포시장. (군포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김윤주 군포시장이 책나라군포와 철쭉축제를 탁월한 행정력으로 성공시키면서 수도권 명품도시로 비상(飛上)하고 있다.

민선 6기 3년 동안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사항 추진결과 완료 51건(78%), 정상추진 14건(21%), 보류 1건(1%)으로 알려졌다.

공약 사항 전체 이행률은 100%로서 임기 내 시민과의 약속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G03-8236672469

임기 내 공약 사항 완료를 위해 올해 말까지 전체 공약 이행률 95% 이상을 목표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하반기에 공약 사항 미진사업에 대해 확인점검을 할 예정이다.

본지는 김 시장이 추진하고자 했던 핵심사업을 3회에 걸쳐 기획 시리즈로 알아본다. <편집자 주>

◆ 민선 6기 주요성과 = 군포시는 대외평가에서 수상을 통한 시정성과 극대화 및 시민의 자긍심을 높였다.

3년간 수상현황을 살펴보면 2017 지자체 경쟁력평가 1위를 비롯해 53건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6년에는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NSP통신-철쭉축제 모습. (군포시)
철쭉축제 모습. (군포시)

여기에 3년 동안 특별교부세, 특별조정교부금 등 42건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

넥스트 경기 창조오디션 제안 응모 성과에서 경기도 시‧군 총 50개 응모사업 중 10개 내 사업이 선정돼 30억원을 확보했다.

특히 적정한 원가심사를 통한 예산 절감과 투명성을 강화했다.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위해 각종 지방재정제도 운용 내실화를 통한 예산의 계획성과 효율성을 확보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소통과 참여를 통한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영으로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

올해는 투자심사, 용역과제 심의, 지방보조금 심의 등 사전심의 강화 및 중기 지방 재정 계획을 통한 재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했다.

2016년에는 행정자치부 재정분석 평가결과 전국 기초단체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 부패 Zero 청렴 Up = 군포시가 공무원 청렴 실천문화 확산과 청렴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자율적 내부통제 기능 강화로 행정 효율성 향상과 공직윤리 문화를 정착시켰다.

NSP통신-4대 역점시책인 중 하나인 책나라군포를 지향하며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는 김윤주 군포시장이 어린이들과 책을 읽고 있다. (군포시)
4대 역점시책인 중 하나인 책나라군포를 지향하며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는 김윤주 군포시장이 어린이들과 책을 읽고 있다. (군포시)

계약심사 및 일상감사 추진으로 예산의 효율적 운영과 행정오류를 예방하고 있다.

올해 추진실적을 보면 ▲전 직원 청렴서약서 제출 ▲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집합 교육 실시 ▲외부 청렴도 측정 업무 담당자 명함 및 청렴 안내판 제작 ▲청렴 다짐의 날 운영 ▲청렴도서 선정 전 직원 독서릴레이 운동을 했다.

또 자율적 내부통제 기능 강화를 위해 청백 시스템 상시 모니터링 처리, 자기진단제도 과제발굴 확대 운영, 공직자 자기관리 지표 발굴 등을 실시했다.

향후 계획은 전 직원 대상 하반기 청렴 교육 실시, 청렴 실천 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물 제작, 청렴 의식 향상을 위한 상시 교육 강화, 자율적 내부통제 부서별 운영실적 평가, 계약심사 우수사례 및 매뉴얼을 제작해 배부하기로 했다.

◆ 군포철쭉 축제 = 군포시 철쭉 축제는 브랜드가치 상승과 시민의 자긍심을 높였다.

언론의 집중보도와 다각적이고 활발한 홍보 전략으로 철쭉 축제 기간 동안 9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전국단위 관광형 축제로 도약했다.

안전한 축제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노 차(車)로드 운영으로 축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성공의 평가를 받고 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책나라군포와 철쭉축제가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공직자와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