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간 읽어볼까

내 인생을 빛내줄 사진 수업…사진 입문부터 응용까지 이야기식으로 담아내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21-08-20 11:01 KRD7
#신간도서 #내인생을빛내줄사진 #저자유림 #행목우물 #사진입문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신간도서인 ‘내 인생을 빛내줄 사진 수업’(저자 유림, 출판사 행복우물)은 사진 입문자들을 위한 기본기부터 구도, 아이디어, 여행사진 노하우, 케이스 스터디, 촬영 노하우, 스마트폰 사진까지 좋은 사진을 찍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진 지식과 노하우를 담았다.

무엇보다 사진 작가로서 경험하고 사유했던 소소한 이야기들을 담아 이 책만의 매력을 준다.

사진을 잘 찍기 위한 테크닉 뿐만 아니라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과 저자가 영감을 받은 작가들의 이야기를 섞어 읽는 재미를 더했다.

G03-8236672469

또한 여행사진 찍는 법,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촬영 및 편집 섹션을 둬 DSLR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좋은 사진을 찍고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한편 저자 유림은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사진을 전공했다. 졸업 후 십여 년간 사진기자로 일하며 세상 곳곳의 이슈와 변화를 담았다.

유림은 ‘사진비평상’을 수상했으며 ‘동아국제사진공모전’, ‘광원아트홀사진공모전’ 등에 입상하였다. 급변하는 시대 속에 소외되고 잊혀지는 것들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고 주목하며 사진과 글 등으로 기록한다.

저서로는 사진집 ‘동화’, 여행에세이 ‘멀어질 때 빛나는 : 인도에서’, 사진에세이 ‘아날로그를 그리다’가 있다.

NSP통신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