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문캠, 1대1 끝장토론 사실상 거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3-15 21:48 KRD7
#더문캠 #안희정 #끝장토론 #더불어 민주당 #문재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대선 선거캠프(이하 더문캠)가 안희정 선거 캠프가 제안한 예비후보자간 1대1 끝장토론 제안을 사실상 거부했다.

앞서 안희정 선거 캠프는 예비 후보자간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주제와 시간 제한 없는 끝장 토론을 제안 했다.

하지만 더문캠의 김경수 대변인은 15일 저녁 논평에서 “후보자 토론 방식은 당의 주관 하에 모든 후보들의 합의로 결정된 것이다”며 “일부 후보 측의 토론방식 변경 요구는 경기 중에 갑자기 경기 룰을 바꾸자는 격이다”고 사실상 거부의사를 분면히 했다.

G03-8236672469

또 김 대변인은 “더구나 그 방식도 남은 경선 일정을 고려할 때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인지 의문이다”며 “경선룰도 당에 백지위임했고 지금까지 모든 걸 하자는 대로 다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 대변인은 “상황이 불리하다고 이미 합의한 내용을 뒤집고 경기 중에 룰을 바꾸자고 하는 것은 누가 봐도 옳지 않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