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논란 팩트 체크 해명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7-05 14:09 KRD7
#아시아나항공(020560) #기내식 #팩트 체크 #박삼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기내식 노밀 사태와 관련한 국내 언론들의 보도에 대해 팩트 체크 해명에 나섰다.

▲아시아나 기내식 사태는 빙산 일각, 부품도 돌려막는다=항공기에서 부품을 장탈해 다른 비행기에 장착하는 정비방식, 즉 부품유용은 항공안전법에 따라 법적으로 인가되고 전 세계 항공업계에서 운용되는 방식이다.

따라서 안전에는 문제가 없는 정비방식으로 확인되고 있고 아시아나항공은 규정과 절차에 의한 정비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부품 수급 역시 사용량에 의거해 적절하게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G03-8236672469

또 관련 규정은 항공안전법 제93조(항공운송사업자의 운항규정 및 정비규정)와 항공안전법 시행규칙 제266조 2항 2호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기내식 대란 해결 돕겠다=지난 7월 3일 대한항공 기내식 담당 임원이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담당 임원에게 연락해 기내식 공급과 관련해 대한항공 측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달라고 요청해 왔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의 지원 제안에 고맙게 생각하며 현재는 기내식 공급 및 탑재 과정이 안정화되고 있는 단계로, 향후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꽃다발 입국 논란…회장에겐 따끈한 기내식=박삼구 회장은 골프 행사 참석차가 아닌 연세대학교 동문회장의 자격으로 연세대학교의 칭다오 세브란스병원 착공식에 참석코자 출국했다.

또 귀국시 환영행사를 위해 당사 캐빈 승무원이 동원됐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며 마침 비행을 마치고 돌아오던 운항승무원과 캐빈 승무원들이 입국장에서 우연히 만나 인사를 나눈 것이다.

때문에 꽃을 건넸다거나 한 사실 역시 당연히 없었고 더불어, 칭다오 노선은 이전부터 전 클래스에서 핫 밀이 서비스되는 구간이었다.

▲노밀 바우처로 면세품 구매…위험천만 구매소동=아시아나항공은 안전운항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확인 결과 이·착륙을 위한 안전 활동 이후 기내 면세품을 판매한 경우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바우처를 사용하기 위해 승객들의 기내 면세품 구입 요청이 늘고 이로 인한 승무원들의 업무가 가중되고 있음이 파악됐으나 현재는 ‘노밀(No Meal)’ 운항편이 현저히 줄어들면서 ‘바우처’ 지급도 줄고 있는 상황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