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양산 한양수자인 아이시티, 물금신도시에 ‘최저가’ 조합아파트 공급

NSP통신, 허아영 기자, 2014-09-18 18:52 KRD1
#양산 #한양건설 #수자인 #아파트 #지역주택조합

[NSP TV] 인근 아파트보다 3.3㎡ 당 150만~250만원이상 저렴...양산 최초 키즈 특화아파트 캠핑장 텃밭 북카페 맘스스테이션 티하우스 들어서...양산 물금신도시의 중심 ‘양산부산대병원’에 인접

양산 한양수자인 아이시티, 물금신도시에 ‘최저가’ 조합아파트 공급
NSP통신-양산 물금 신도시 내 아파트별 가격시세.
양산 물금 신도시 내 아파트별 가격시세.

(경남=NSP통신 허아영 기자) = (NSPTV 차연양 앵커) = 신평 한양수자인 아이시티에 이어 양산 물금신도시에 경남지역 최초 키즈 특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양산 수자인 아이시티’가 조합원 모집에 들어갑니다.

양산 수자인 아이시티(가칭 물금지역주택조합)는 이미 도심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최고의 학군과 개발호재까지 풍부한 물금읍 가촌리 646번지 일대에 건립될 계획인데요.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9~84㎡ 중소형 총 840세대로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G03-8236672469

보도에 허아영기잡니다.

양산 물금 신도시입니다.

양산 최고의 호재, 즉 물금신도시 개발이 순차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대단지 아파트들이 줄줄이 들어서고 있고 이에 따른 각종 문화시설과 공원, 교육, 상업, 생활편의 시설 등이 지속적으로 들어서 신도시로써 최고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곳에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키즈 특화 아파트 양산 수자인 아이시티 가 들어섭니다.

신평 아이시티와 같이 지역주택 조합 아파트로서 재개발과 재건축 아파트 보다 사업절차가 간소하게 진행되며 조합원이 사업주체가 되는 만큼 사업자 이익이 없어 일반 분양아파트보다 20%이상 저렴합니다.

키즈 특화아파트답게 신평 아이시티와 같이 미니 카약장을 포함해 수변놀이터, 캠핑장, 텃밭, 암벽등반, 야외어린이 미술 전시시설 외에도 특화 놀이시설과 도서관 북카페, 조깅트랙 등 운동 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해 맘스 스테이션과 휴식을 위한 티하우스 등도 설치됩니다.


[인터뷰/사랑공인중개사무소 이미정 소장]
지금 양산에 일반 분양이 평균 850만원가까이 나옵니다. 프리미엄도 붙어있는 상태거든요. P까지 생각하면 거의 900만원 대가 넘습니다. 한양수자인 같은 경우에는 최고 좋은 게 업무영역비하고 다 포함해서 500만원 후반 대이니까 250만원 정도 차이가나구요. 지금 양산에서 OO라고 지역주택조합이 평당150만원 정도 가격차이가 나니까 굉장히 메리트가 있다고 보죠.


편리한 주거생활은 단연 아이시티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부산과 양산을 생활권으로 하는 물금신도시의 핵심, 부산대병원과 부산대 양산캠퍼스 등과 인접해 있으며 신축 예정인 시립도서관 국민체육센터가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이마트 양산점이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금초와 서남초, 신설 예정 중·고 등이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학군도 돋보입니다.

교통환경역시 뛰어나 지하철 2호선 부산대양산캠퍼스역, 경부선 물금역이 반경 3Km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해 오는 2020년까지 물금 원동간 강변도로와 낙동대교가 건설될 예정이며 2016년까지 동남권 의생명 특화단지가 들어설 계획입니다.


[인터뷰/사랑공인중개사무소 이미정 소장]
부산대학병원에서는 훨씬 한양수자인이 인접성이 좋습니다. 그옆에 체육공원, 체육센터, 도서관, 교육청이라던가 공공청사와의 인접성도 한양수자인이 훨씬 좋고요.


양산 아이시티의 조합원 가입 자격은 부산 울산 경남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전용면적 60㎡이하의 한 가구 소유자이며 공급가격은 490만원대부터, 시공은 신평에 이어 한양건설이 예정삽니다.

NSP뉴스 허아영입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촬 영] 임창섭 기자 news1@nspnal.com
[진 행] 차연양 앵커

nsplove@nspna.com, 허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