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텔레콤, 식자재주문 전용단말기 ‘푸드앤박스’ 내놔 …연내 3만대까지 공급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09-24 14:43 KRD7
#SK텔레콤(017670) #식자재 #전용단말기 #푸드앤박스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이 식자재 유통 전문회사인 한국외식산업정보화센터(대표 이종훈) 등 중소기업들과 힘을 합쳐 사물인터넷 기반의 식자재 유통 전용 단말기인 ‘푸드앤박스’를 출시한다.

푸드앤 서비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생산자와 외식업체간 유통구조를 직거래로 단순화해 전국 400여개 식자재 업체가 보유한 5000개 이상의 고품질 식자재를 인터넷 최저가(등록일 기준)에 제공해 왔다.

특히 푸드앤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제공돼 왔는데 외식업체의 여건 상 컴퓨터나 POS단말 보다는 터치형 전용단말에 대한 니즈가 많았으며 유선 또는 와이파이(WiFi) 미설치 업체가 다수로 이동통신 기반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G03-8236672469

이러한 소상공인 외식업체의 환경과 선호를 분석해 전용단말을 출시하게 된 것. 이에 SK텔레콤은 3G 이동통신과 10.1인치 화면이 장착된 푸드앤박스 단말기를 식당 내 어느 곳에든 설치해 간편하게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한국외식산업정보화센터 등과의 협력을 통해 식당주들이 ‘푸드앤박스’를 무료로 설치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올해 10월까지 전국 1만개 외식업체에 ‘푸드앤박스’를 공급하는 한편 연내 3만대까지 공급 규모를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올해 내로 ‘푸드앤박스’에 최신 IoT 기술인 비콘 기술을 활용한 위치기반 광고서비스나 전자 스탬프 서비스 등 고객 관리용 서비스와 영상 보안 서비스 등 식당 운영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합 솔루션으로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향후 외식산업 전반에 대한 빅데이터 기반의 경영정보 및 고객관리 정보를 ‘푸드앤박스’ 고객사에 제공해 외식 산업의 ICT선진화와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 이명근 기업솔루션 부문장은 “이번 ‘푸드앤박스’ 출시로 복잡하고 어려운 기술이 아니더라도 식당주들의 니즈에 최적화한 ICT 기술/기기를 통해 실질적인 부분을 지원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외식산업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식자재 직거래형 유통서비스의 보급을 가속화함으로써 전체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