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프, 가톨릭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인적·물적자원 공유 등 협력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10-15 17:15 KRD7
#위메프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
NSP통신-천경희 가톨릭대 소비자학 박사(왼쪽)와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오른쪽)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경희 가톨릭대 소비자학 박사(왼쪽)와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오른쪽)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최근 가톨릭대학교(이하 가톨릭대)와 산학협력을 체결, 유기적 협력관계를 맺고 대학과 기업의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한다.

가톨릭대는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K ;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육성사업에 선정돼 기업체와의 산학협력 체제를 강화해 산학동반 성장 체제를 만들어가고 있다.

위메프와 가톨릭대는 향후 △산학협력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LINK 육성사업 상호 지원 △취ㆍ창업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호 지원 △가족기업 운영에 따른 제반 상호 지원 △협의회 소속 기업의 가톨릭대 기업지원시설 및 공동기기센터 등의 장비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의 공동 관심 분야 추진 등을 위해 협력 한다.

G03-8236672469

위메프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가톨릭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도록 도울 예정이다.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위메프 인턴십은 단순한 사무 보조역할을 하는 인턴 형태에서 벗어나 실무 위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가톨릭대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교까지 인턴십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