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페이스북 경영진, “삼성은 페이스북 가장 중요한 파트너중 하나”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10-15 19:26 KRD7
#삼성전자(005930) #페이스북경영진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최고경영자(CEO)와 셰릴 샌드버그(Sheryl Sandberg)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비롯한 경영진이 15일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를 방문했다.

지난해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삼성전자를 방문하는 저커버그 CEO는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CE, DS 등 전 사업 분야의 임원들과 업계 현황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양사의 ‘성공 DNA’를 공유했다.

저커버그 CEO를 비롯한 일행은 지난 4월 문을 연 전자산업 박물관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S/I/M)’을 돌아보며 전자산업의 역사와 삼성전자의 발자취를 살펴봤다.

G03-8236672469

저커버그 CEO는 뒤늦게 전자 산업을 시작한 한국에서 세계 최대 전자기업으로 발돋움한 삼성전자의 40년간의 성공 스토리와 전자산업이 인류에 기여한 바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한편 샌드버그 COO는 여성 기업인으로서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 등 10여명의 삼성전자 여성 임원·간부들과 함께 일과 리더십에 관한 진솔한 경험담과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평소 여성의 사회 활동에 관심을 가져온 샌드버그 COO가 글로벌 회사에 근무하는 여성들과 만나 ‘일과 여성’이라는 주제로 허심탄회한 자리로 주목을 끌었다.

샌드버그 COO는 이 자리에서 “삼성은 페이스북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중 하나”라고 언급하며 이번 방문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외에도 페이스북 경영진은 화성 삼성 나노시티도 방문해 22년간 메모리 반도체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 경쟁력과 최신 반도체 기술을 살펴보고 첨단 반도체 라인을 둘러봤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