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그룹, 전통시장청년상인 성공신화 육성…유통노하우 전수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10-20 16:43 KRD2
#신세계(004170) #전통시장천년상인 #유통노하우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신세계그룹이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에 적극 나선다.

신세계그룹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자생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교육인프라 제공 및 컨설팅 지원을 협약하도록 했다.

또한, 신세곅룹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신세계인재개발원 유통연수원 시설 무상지원 및 유통교수단 강의를 통해 유통사관학교로서의 신세계•이마트노하우를 전수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우선 신세계그룹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11월 14일까지 ‘청년상인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하고 39세 미만의 유망 창업예정자 및 가업승계를 희망하는 전통시장 청년상인 120명을 대상으로 각 40명씩 5일간 총 3차수에 걸쳐 신세계그룹의 유통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교육 전과정수료후 상위 10%에 해당하는 총 12명의 교육우수자를 선발해 ‘신세계 청년창업가상’을 시상하고 일본의 선진 유통시설을 연수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청년상인 아카데미 교육과정은‘청년기업가 정신’,‘아이템 선정원리와 성공창업 전략’, ‘전통시장의 CS경영’, ‘정부지원정책과 자금조달’,‘식품위생과 안전’ 등 총 17개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공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 과정에는 신세계 출신의 유통분야 최고 전문가인 정일채 전신세계푸드대표와 하광옥 전이마트상품본부장 등 신세계 인재개발원 유통교수단과 이근배 신세계 상품과학연구소장 등이 강연자로 직접 나설 계획이다.

한편 청년상인 아카데미는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을 위해 국내 최고수준의 기업연수원으로 평가 받는경기도 용인 소재 ‘신세계 인재개발원’에서 전 과정을 진행한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