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멤버십 대폭 개편, 요금제 따라 등급 즉시 부여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4-10-30 21:00 KRD7
#LG유플러스 #멤버십 #개편 #이상철 #VVIP

VIP 고객에 업계 최대 영화예매권 24매 무료 제공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LG유플러스가 자사 고객들을 위해 멤버십 체계를 새롭게 개편하는 한편 혜택도 대폭 강화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다음 달 1일부터 요금제에 따라 다음달 즉시 등급을 부여하는 새로운 멤버십 체계를 선보이고, VIP 이상 고객에게는 업계 최대인 영화 예매권 24매와 멤버십 포인트 최대 30만점을 제공하는 등 혜택도 강화한다.

멤버십 개편의 핵심은 고객의 전월 이용 요금제에 따라 멤버십 등급을 매월 부여하고,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무료 영화 관람 혜택’을 업계 최대 수준으로 대폭 늘렸다는 점이다. 종전에 일반, 실버, 골드, VIP 4단계로 구분하던 멤버십 등급은 ‘다이아몬드’와 ‘VVIP’ 등급이 신설되어 총 6개 등급으로 보다 세분화했다.

G03-8236672469

지금까지는 고객들이 1년~2년 동안 연 90만원에서 100만원의 통신료를 납부해야만 무료 영화 관람 등 VIP 혜택을 누릴 수 있었는데, 이번 개편으로 LG유플러스 고객들은 요금제에 따라 최소 1개월만에도 최고 등급의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타사가 최고 등급인 VIP 고객에만 제공하는 연 6회의 무료 영화관람 혜택을 일반 등급인 ‘다이아몬드’ 고객들도 누릴 수 있도록 수혜 범위를 확대했으며, VIP 이상 고객의 경우 업계 최대인 연간 24매의 영화 관람권을 제공한다.

즉, 타사 고객의 경우 최대 2년간 월 10만원 이상의 통신료를 납부해야 받을 수 있는 6회의 무료 영화관람 혜택을 LG유플러스 고객들은 69요금제에 가입하면 누릴 수 있게 된 셈이다.

이처럼 요금제를 기반으로 매월 등급을 승급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은 기존의 이동통신사 멤버십 체계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이 고객들이 특정 통신사를 장기간 이용하지 않더라도 최상위 등급의 멤버십 혜택을 즉시 부여 받을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영화뿐만 아니라 멤버십 포인트 혜택도 강화하여 최고 등급인 VVIP의 경우 연간 최대 30만 포인트를 제공하고, VIP는 종전보다 12만점을 더 제공해 연 최대 22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신규 멤버십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들도 개편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존 고객들에게는 ‘15년에 한해 기존의 멤버십 등급 기준과 새롭게 개편된 등급 기준을 비교해 더 높은 등급을 부여키로 했다.

요금제 변경에 따른 멤버십 등급 변경 시 연간 포인트 이용한도 역시 함께 변경되며, 다음 달 1일 이후 멤버십 가입 고객은 12월 한달 간 이용한 요금제를 기준으로 내년 1월 1일 새로운 등급을 부여 받게 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멤버십 개편을 기념해 11월 한달 간 LTE8 무한대 80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멤버십 카드 최초 발급 고객 3600명에게 피자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철희 마케팅 담당은 “고객이 매우 비싼 요금을 장기간 부담하지 않더라도 빠르고 쉽게 멤버십 등급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기존의 틀을 완전히 허물었다”며 “특히 고객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영화 혜택’을 타사 대비 월등한 수준으로 강화해 체감 혜택을 대폭 높였다”고 개편 배경을 밝혔다.

desk@nspna.com, 박정섭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