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음카카오, 2초영상 걸스데이 카카오톡 리얼콘 내놔…“뽀뽀”, “아잉” 등 구성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11-13 11:54 KRD7
#다음(035720) #다음카카오 #걸스데이리얼콘 #카카오톡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다음카카오(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13일 2초 정도의 짧은 영상을 이모티콘화해 현실감 있는 감정표현을 가능하게 한 ‘리얼콘’을 카카오톡에서 선보인다.

4인조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와 손잡고 최초로 선보이는 카카오톡 리얼콘은 인기스타의 움직이는 모습을 짧은 영상으로 담아 이모티콘 포맷에 맞춰 제작해 걸스데이 멤버들이 실제로 내 대화방에 참여한 듯 한 착각을 일으킨다.

24종으로 구성된 이번 걸스데이 리얼콘은 민아의 ‘안녕’과 ‘아잉~’, 혜리의 ‘충성!’과 ‘아놔~’, 소진의 ‘고마웡’과 ‘뽀뽀’, 유라의 ‘흑흑’과 ‘응???’ 등, 평소 대화창에서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표현들 위주로 제작돼 사용성을 한 층 높였다.

G03-8236672469

이모티콘 하나하나에 멤버 특유의 개성과 애교를 살렸으며, 풍부한 감정표현에 현실감을 더해 마치 걸스데이가 내 감정을 대신 표현해주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뿐만 아니라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컬렉션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네오의 ‘박수춤’과 어피치의 ‘엉덩이춤’을 민아와 혜리가 각각 소화해 카카오프렌즈 팬들에게도 깜짝 선물을 선보인다.

다음카카오는 “이모티콘이 재미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도구로 자리 잡게 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이모티콘 개발을 고민해 왔다”며 “이번에 출시된 리얼콘이 제공하는 풍부한 감정표현으로 사용자들이 메신저 이용의 즐거움을 찾길 바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재미와 개성 있는 소통방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카카오는 또한 걸스데이와의 리얼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최초로 리얼콘 제작 과정을 촬영, 메이킹 필름을 제작해 유튜브 및 다음 티비팟을 통해 공개했다.

민아의 ‘심쿵,’ 혜리의 ‘하하하’ 유라의 ‘어떡해~!’, 소진의 ‘뽀뽀’ 등의 리얼콘 제작을 위한 영상 촬영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걸스데이 리얼콘의 현실감을 더했다.

걸스데이 리얼콘은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 모두 사용 가능하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지금까지 카카오톡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애니콘)과, 말하는 이모티콘(사운드콘) 등을 선보이며 전 세계 사용자에게 메신저 사용의 즐거움을 높여왔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